본문 바로가기
News/Korea

미국, 중국의 아태지역 '회색지대 전술'에 선제조치 취할까

by #WWG1WGA 2019. 4. 14.

중국, 분쟁수역서 해안경비대·무장어선 활용해 회색지대 전술 구사

미국 해군 참모총장, 중·러의 회색지대 전술에 강경대응 필요성 제기

(서울=연합뉴스) 정재용 기자 = 미국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중국의 '회색지대(grey zone) 전술'에 대해 더 계획적이고 선제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미군 당국과 군사 전문가들 사이에서 잇따라 나오고 있다.

존 리처드슨 미국 해군 참모총장은 지난 6일(현지시간) 러시아와 중국의 회색지대 침략에 대해 좀 더 강경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뜻을 밝혔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9일 보도했다.

특히 리처드슨 해군 참모총장은 중국의 해안 경비대와 무장 어선에 대해 항해 규칙을 강제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국 태평양 진출 확대 미국 미사일 훈련 계획

회색지대 전술은 정규군이 아닌 민병대나 민간 무장 어선 등을 사용해 도발하는 전술을 의미한다.

남중국해를 예를 들면 중국은 인공섬을 짓거나 군사적 행동을 취할 때 정규군이 아닌 민병대나 어부, 해안 경비대 등을 앞세웠다. 미군이 민간인을 상대로 군사행동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노린 것이다.

즉 민병대나 어부들을 앞세우고 그다음으로 해상경비대, 뒤이어 해군을 투입하는 식으로 공세 수위를 높여가는 게 중국이 아시아·태즉 민병대나 어부들을 앞세우고 그다음으로 해상경비대, 뒤이어 해군을 투입하는 식으로 공세 수위를 높여가는 게 중국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구사하는 '회색지대 전술'이라는 것이다.

 

-------

국내 방송에서 서해안 남해안에서 중국 어선들의 피해 뉴스가 없다.

정말 중국 어선들이 피해가 없을까? 아니면, 친중정권 문재인정부 때문에

기사화 안 되는것일까?

 

지금 피해를 보고 있는 어민분들 정말 잘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피해가 기사화도 안된다는 것을, 누구를 위한 나라입니까?

 

 

 

댓글